신종플루 거점병원과 예방법, 인터넷전화로 알아보자!

신종플루 거점병원과 예방법, 인터넷전화로 알아보자!

 
요즘 신종플루때문에 여기저기서 난리도 아닙니다.
그냥 재채기라도 한번 하면 주변에서 힐끔힐끔 쳐다보고 다들 손닦기 바쁘고...
신종플루 거점병원에 대한 블로그 글들을 많이 봤지만 정작 확인을 해본적은 없었습니다.
'설마 나는 아니겠지..'하는 안이한 생각때문에 확인해보는 것조차 귀찮다고 느꼈으니까요.
사실 개인적으로 별로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주변 사람들을 보니 조금씩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자기전에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를 가지고 만지작거리는 것이 거의 습관입니다.
그런데 얼마전에는 인터넷전화를 만지작거리다 myLG070 아이허브 서비스를 뒤적이는데 신종플루 거점병원 확인하기라는 배너가 크게 보이더군요.





신종플루가 확실히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있다는 걸 느끼게 되더군요.
워낙 무뎌서 사실 잘 못 느끼고 있었습니다.


신종플루 거점병원....알아둬서 나쁠건 없겠다는 생각에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뒤져봤습니다.



버튼 몇번만 누르면 손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희집에서는 건국대학교병원이 가장 가깝네요...





신종플루 예방을 위한 예방법과 행동요령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처음으로 살짝 읽어봤습니다.


일반 국민용 예방법을 살짝 정리해보자면...아래와 같습니다...



신종플루 예방법 및 행동요령

1. 외출 후나 대중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다녀오신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으시고 평소 손씻기를 생활화합시다.

2.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에는 반드시 휴지나 손수건으로 가리고 하시거나 옷으로 가리시는 등 기침 에티켓을 지킵시다.

3.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학교나 학원, 기타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시고 외출을 삼갑시다.

4.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이나 코 막힘 중 하나 이상)이 있으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진료받읍시다.

5. 특히 고위험집단(만성심장폐질환이 있거나 천식, 당뇨병 환자, 비만이거나 임신부인 경우, 65세 이상 노인인 경우)에는 신종인플루엔자로 인해서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인근 의료기관에서 바로 진료받고 투약받읍시다.

6. 고위험군이 아니더라도 열이 지속되거나 호흡이 곤란하거나 가슴통증, 의식저하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바로 의료기관에서 다시 진료를 받고 투약받읍시다.

7. 평소 건강 생활로 면역력을 증강시켜서 신종플루를 이겨냅시다.

- 수면을 충분히 취합시다.
-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합시다.
- 음주를 삼가고  술잔을 돌리지 맙시다.
- 흡연도 신종플루의 위험요인이 됩니다.
- 개인 식기를 사용하고 숟가락, 젓가락도 개별적으로 사용합시다.
- 회식을 비롯하여 술자리에서 술잔을 돌리지 맙시다.
- 평소 환기를 자주 합시다.



숙지해둬서 나쁠건 없겠지요?
제발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가 더이상 늘어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미자라지
☆휴대폰/인터넷전화☆ 2009. 10. 12. 07:00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