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search result of '홍대 맛집' : 1

  1. 2009.08.14 신촌맛집 / 홍대맛집 - 고여사집 냉면 (114)

신촌맛집 / 홍대맛집 - 고여사집 냉면

신촌맛집 / 홍대맛집 - 고여사집 냉면


학기가 끝나고 정말 오랜만에 학교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신촌에 나갔습니다.
날씨가 더워서인지 어디든 빨리 들어가고싶은 마음뿐이더군요.
그래도 오랜만에 신촌까지 나갔는데 아무데나 들어가고 싶지는 않아서 고민하다가 친구놈이 냉면맛이 죽이는 곳이 있다길래 따라나섰습니다. 신촌이랑 홍대에서는 아는 사람들이 꽤 많은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역시 여름에는 냉면이 최고죠^^ㅋ
평택에서 고박사네 냉면이라고 하면 예전에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유명한 맛집이었답니다. 지금은 사정이 있어서 '고여사집 냉면'으로 상호명을 바꾸게 되었다는데 어쨌든 80년 전통의 냉면맛을 볼 수 있다는, 신촌에서 유명한 맛집이라는 친구놈 말에 따라나섰습니다.
물론 친구놈이 쏜다기에 발걸음이 더욱 가벼웠죠..ㅋ



동그라미를 주목해주세요. 냉면 맛집에 갔다고 냉면만 먹지는 않았다는 사실...ㅋ


따라가보니 신촌의 도미노피자 건너편에 위치한 곳이더군요. 맛집이라길래 기대했었는데 겉으로 보기엔 그냥 평범한 갈비집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냉면을 무진장 좋아하지만 역시나 고기가 먼저 생각이 나더군요..ㅋ 냉면만 먹자는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저도 모르게 양념갈비를 주문하고 있었습니다..ㅋ



허겁지겁 먹느라 일일이 다 찍지도 못했네요..ㅋ
그 중 일부만 찍었는데 정말 밑반찬으로 나오는 것들 하나하나 다 맛있었습니다. 밑반찬을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습니다..;;ㅋ


양념갈비를 주문해놓고는 그 사이를 못참고 녹두지짐과 손만두를 시켰습니다.



먹기 좋게 칼집이 나서 나와 먹기도 편하고 맛도 괜찮더라구요.


속이 꽉꽉 들어찬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워낙 만두를 좋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ㅋ


잠시후 고기 도착!



고기를 제대로 못구워서 많이 태워먹었지만 양념맛이 정말 제대로더라구요. 야채와 함께 한입 쏙~ㅋ
정말 양념이 죽여줬습니다. '고여사집 냉면'이라는 상호를 '고여사집 양념갈비'로 바꿔버리고 싶었습니다..ㅋ
냉면을 먹으러 갔는데 고기만 먹다가 배가 불러버렸네요..;;ㅋ




조금 늦은감이 없진 않지만 역시나 입가심은 냉면으로 했습니다. 고여사집 냉면 특제 고명이 있어서 그걸 올려먹어야 정말 제맛인데...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찍지를 못했네요...ㅋ
면발도 주변에서 흔히 보는 냉면 면발과는 달리 쫀득쫀득하고 찰진게 특이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배가 너무 불러서 국물을 다 마시질 못했다는거...ㅋ



다 먹고 나오려는데 가게 한켠에 걸려진 액자 속에 익숙한 인물이 보이더군요. 알고보니 2009 한국국제 요리경연대회에서 사장님께서 입상하셨다고 하네요. 그만큼 음식솜씨 하나만큼은 끝내줬습니다.


특이했던 것이 양념갈비면 양념갈비, 녹두지짐이면 녹두지짐, 왕만두면 왕만두...
각각의 음식에 맞는 양념장이 다 따로 나왔다는 것이었습니다. 유명한 맛집이라는 친구놈 말처럼 역시나 맛집은 그냥 되는게 아닌가봅니다. 음식에 그만큼 신경을 많이 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신촌에 나가실 일이 생기셔서 어디갈까 고민되실 때...여기저기서 맛집찾느라 고생하지마시고(저도 신촌이나 홍대 나갈때마다 신촌맛집 / 홍대 맛집 으로 검색하느라 시간 많이 뺏기게 되거든요..ㅋ) '고여사집 냉면' 한번쯤 들러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눈으로나마 맛있어보이셨담 아래 손가락 버튼 한번 꾸욱~~눌러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 고박사집냉면
도움말 Daum 지도
미자라지
☆내가다녀본맛집☆ 2009. 8. 14. 07:5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8.14 22:17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천 안하려고 했다가
    미자라지님 글이라 추천 합니다. ㅎㅎㅎ
    왜냐구요?
    이 야밤에 배고프게 했다는 ㅋ
    좋은 글에 감사 드립니다.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BlogIcon 미자라지 2009.08.14 22:42 신고  수정/삭제

      ㅋ먹고싶은건 먹어야죠..ㅋ
      저도 뱃살이 늘어서 걱정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십시오..^^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8.14 22:48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이 밤에 사진속의 녹두지짐이 너무 땡기네요 ㅠㅜ

  4. BlogIcon 지노다요 2009.08.14 23:3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기가 메인인지 만두가 메인인지 모르겠내요 ㅎㅎ
    가격은 착한가요?

    • BlogIcon 미자라지 2009.08.15 06:50 신고  수정/삭제

      어떤게 착하고 어떤게 안착한지 모르겠지만...
      양념갈비 만오천 녹두지짐6천 만두8천...
      이랬던걸로 기억하는데...
      한 보름전이라...게다가 친구가 계산해서 기억이..;;ㅋ

  5.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8.14 23:48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밤에 저는 왜 갑자기 또 여기에 들어와버렸을까요.. ㅜ 이것은 테러..
    밤 10시 이후 클릭금지 이런거 제목에 추가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

  6. BlogIcon JooPaPa 2009.08.15 00:16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게바라님이 이야기 하시는데,, 가격을 함 알아봐야겠군요

    • BlogIcon 미자라지 2009.08.15 06:54 신고  수정/삭제

      가격은 여게바라님 댓글 답변 그대로~~ㅋㅋㅋ
      어떤게 착하고 어떤게 안착한지 모르겠지만...
      양념갈비 만오천 녹두지짐6천 만두8천...
      이랬던걸로 기억하는데...
      한 보름전이라...게다가 친구가 계산해서 기억이..;;ㅋ

  7.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8.15 01:22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신의 가게에 얼굴걸기 쉽지 않을텐데, 정말 유명한 곳인가 보네요!
    한번 가서 맛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8.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8.15 02:16  수정/삭제  댓글쓰기

    히야~...신기하네요~...어캐 사진을 저렇게 큰거에 작은거를 붙여서 올린데요~..

    마냥마냥~ 신기합니다~

  9. 2009.08.15 02:16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0. BlogIcon shinlucky 2009.08.15 05:56  수정/삭제  댓글쓰기

    냉면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쫀듯해보이네요 ㅋ.
    이런 글이야 말로 ㅊㅊ

  11. BlogIcon 펨께 2009.08.15 06:41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만 해도 침이...
    덕분에 맛있게 잘먹고 갑니다.

  12. BlogIcon mami5 2009.08.15 07: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식이 깔끔하니 맛나보입니다..
    오늘도 더우니 냉면 먹으면 좋겠네요..^^*

  13. BlogIcon 건강정보 2009.08.15 15:0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식이 깔끔한데다가 보기에도 아~맛있겠다..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14. BlogIcon 러블리미니민 2009.08.15 16:03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배고파요 저 지금 홍대인데 가보아야겠어요 ㅎ

  15. BlogIcon 2proo 2009.08.15 23:53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사진을 무지 잘찍어오셧네요;;;
    글 없이 사진만 놔둬도... ㅎㅎ
    사진찍는 실력이 워낙 좋으시니 ㄷㄷㄷㄷ

    • BlogIcon 미자라지 2009.08.17 10:12 신고  수정/삭제

      친구놈 사진기가 좋아서..대충찍어도 잘 나오더라구요..ㅋ
      전 사진과는 담 쌓은 사람이에요..ㅋ

  16. BlogIcon 라라윈 2009.08.17 09:4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넘 맛있어 보이는데요~ +_+
    신촌쪽에 가서 어디갈까 고민될 때 가봐야겠네요~~ ^^

  17. 난 알아요 2009.09.01 17:07  수정/삭제  댓글쓰기

    평택에서 엄청 부자 였는데 그짐 안주인이 투자를 했다가 쫄딱 망해서 상호 명까지 넘겨줬습니다.

  18. 좋은글감사합니다 2010.06.15 18:16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blog.daum.net/sdfsdfeee/로 퍼갑니당

  19. 케이트 2010.07.08 10:58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초대장 댓글 남기다가 구경하고 가요~
    냉면두 고기두 만두도 다 맛나게 보이는데요~
    고여사집 냉면집에 이렇게 푸짐하게 나와요?
    평택에 있나봐요?
    먹어보고싶어요~아침부터 배가 고파지는데요.ㅠ.ㅠ

  20. BlogIcon latex mattresses 2012.01.13 22:37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집이라길래 기대했었는데 겉으로 보기엔 그냥 평범한 갈비집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냉면을 무진장 좋아하지만 역시나 고기가 먼저 생각이 나더군요.

  21. BlogIcon Botemania 2012.03.02 13:37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들이 전화 번호를 찾지 못한다거나 쉽게 경쟁자 가운데 숨겨져있다면, 당신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귀하의 위치로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더 중요한 것은 당신의 분야의 분야에서 매우 숙련된하다고합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