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사이트, 블로거가 알아야하는 이유

소셜커머스 사이트, 블로거가 알아야하는 이유


소셜커머스라고 불리는 상거래방식에 대해서는 이제 모르시는 분이 별로 없으실 겁니다.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사이트인 그루폰, 티몬이나 위메 이름만 대면 대충 감을 잡으실 겁니다.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뭔지 감이 안 잡히시는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요즘은 이러한 소셜커머스에 대하여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특히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들은 소셜커머스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뭐 개인의 선택이고, 개인의 판단이겠지만 제 생각은 그렇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왜 블로거가 소셜커머스에 대해 알아두어야 하는지 이유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소셜커머스는 생활이다.

소셜커머스는 우리의 생활과 굉장히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다니는 맛집, 놀이동산, 카페, 레스토랑은 물론 스파, 마사지 등 대부분의 생활에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만 반값이 아니라 품질과 서비스도 반값인 경우도 있겠지만 잘만 이용하면 절반 가격으로 동일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살림에 보탬이 됩니다.
블로거는 물론 일반인들 모두에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소셜커머스는 트렌드다.

요즘 소셜커머스는 말 그대로 트렌드입니다.
블로거는 트렌드를 알아야 유리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읽고, 유행을 알아야 블로그의 글을 읽는 독자들과 더 가까이 교감할 수 있습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다음뷰와 같은 메타블로그에 글을 발행할 때 유리합니다.
유행과 생활 전반에 관한 트렌드를 먼저 읽고 파악해내는 능력이 있는 블로거분들의 글이 다음뷰에서도 베스트에 선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셜커머스는 유용한 수익모델이다.

제가 생각할 때 블로거들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소셜커머스는 맛집블로거분들에게 가장 유용합니다.
맛집블로거들이 한달에 외식비용으로 얼마를 지출하는지 아십니까?
뭐 저야 맛집 전문 블로거는 아니지만 한동안 맛집관련 글을 발행한 적이 있습니다. 한달 동안 외식비만 30만원 이상은 지출한것 같습니다. 저는 비싼 음식점을 다닌것도 아니고, 매일 외식을 한것도 아닌데도 말입니다.
맛집 블로거분들은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면 이러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명맛집을 반값에 이용할 수도 있고, 링크를 통한 구매액의 일정 비율을 커미션으로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블로그에 글을 써보고 포인트가 적립되는걸 보니 요즘 얼마나 소셜커머스가 대세인지 알 수 있겠더군요. 티몬의 경우 링크프라이스에도 입점을 해서 판매액의 2.1%의 커미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소셜커머스의 활용은 체험단 활동을 통해 공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면서블로그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뭐 어느정도 자리를 잡으신 블로거 분들이야 '내가 얼마 안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공짜로 내 블로그에 글을 써줘야하나?' 하는 생각을 하실지 모르겠지만 초보블로거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소재의 고갈인데 소셜커머스는 소재가 고갈될 걱정없이 따로 돈을 들이지 않고 꾸준히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글을 쓰기 전에 이것저것 생각은 많은데 시간에 쫓겨 글을 쓰다보면 개소리가 되어버리네요.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소셜커머스는 블루오션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몇 달 사이에 이미 레드오션이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아직까지 신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많이 생기고 있기 때문에 굵직한 상품들이 걸려있는 이벤트와 각종 활동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 상황을 잘만 이용하시면 블로깅을 하시는 데에도 정말 여러모로 유익할 것 같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허접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십시오__)
답방은 주말에나 가능할듯 싶네요. 이제 대충 씻고 출근 ㄱㄱㅅ~^^;;ㅋ
미자라지
☆컴맹의블로그☆ 2010. 11. 26. 06:4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펨께 2010.11.26 07:12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글 저에겐 넘 어려워요.ㅎㅎ
    하나 체험단 활동은 한 번 해보고 싶은데 해외에서 생활하니
    그것도 좀 어렵더군요.ㅎ
    주말 잘 보내세요.

  3. BlogIcon 유쾌한 인문학 2010.11.26 07:1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게 요즘 대세라는 그거임?? ㅋㅋㅋ

  4. BlogIcon 새라새 2010.11.26 07:5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대세고 좋은 시스템이지만 잘 활용하는게 중요하겠지요 ㅋ
    저는 뭐가 뭔지 머리가 아퍼서 접근도 못하고 애기를 들어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5.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0.11.26 08:15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심을 갖고 있답니다,

  6. BlogIcon 돌이아빠 2010.11.26 09:0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관심을 조금씩 가져보려고 노력중이라는^^

  7. BlogIcon 언알파 2010.11.26 09:1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아무래도 상품과 전혀 무관한 포스팅중인 저는 역시 침만 흘리며 구경하고 있습니다..ㅠㅠ

  8. BlogIcon 선민아빠 2010.11.26 09:43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소셜커머스쪽으로 관심을 가져야겠네요~

  9. BlogIcon 보시니 2010.11.26 10:1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새는 정말 소셜 커머스가 대세인것 같더라구요.
    엊그제 방송보니 어떤 블로거는 소셜커머스로 2달 동안 6천만원 벌었다고 자랑 하더라는...ㅠㅜ
    저는 그냥 입맛만 다셔봅니다.ㅎㅎ

  10. BlogIcon 미스터브랜드 2010.11.26 11:4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거분들께는 꼭 필요한 내용이네요.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고, 익힌다는 점에서 그렇구요..
    체험의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11. BlogIcon 하결사랑 2010.11.26 13:1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지내시는군요.
    그래도 가끔이라도 이렇게 뵈니 반갑고 좋습니다 ^^

  1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11.26 14:28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엄청난 경쟁이더군요. ㅎㅎ
    선점 업체들이 리드해 나가는 양상이지만 대기업 아저씨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고
    틈새 시장 공략하는 소규모 업체들도 많구요. 여러모로 흥미로운 분야에요~ ^^

  13. BlogIcon ★입질의추억★ 2010.11.26 17:5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 한번 쿠폰을 사다가 먹어봐야겠어요.. 저도 궁금해요^^

  14. BlogIcon G-Kyu 2010.11.26 23:58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셜 커머스가 대세이고...잘만 이용하면 윤택한 생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15. BlogIcon 신기한별 2010.11.28 23:56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셜커머스가 요즘 대세인 것 같아요.
    잘만 활용한다면 싸게 먹을 수 있어요..

  16. BlogIcon 이름이동기 2010.11.29 01:44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또 다른 활용법으로 소셜커머스를 사용해봐야겠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해요 ~ㅎㅎㅎ

  17. BlogIcon 바람될래 2010.11.29 14:16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방면으로 참 박식하단 말이에요..^^

  18. BlogIcon 둥이 아빠 2010.12.06 17:09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블로그 포스팅거리가 없는 사람들은 싼값에 이용하고

    후기를 사진에 올리고 상생인거 같아요.

  19. BlogIcon hospital beds 2011.12.12 22:16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우리은행에서 체크/신용 겸용 카드 써요
    요즘 미자라지님 글 자주 보이네요.

  20. BlogIcon handyortung 2012.01.16 05:42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급할 가치가 또 다른 요점은 당신이 원하는 기대하고 어떤 고객이 만족하지 못하면 수포로 돌아갈 것입니다 마케팅에 돈을 지출하는 것입니다. 난 언제나 당신이 그들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사의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마케팅 자영업 자들이 신중하게 고려 부탁드립니다.

  21. BlogIcon memory foam mattress 2012.02.01 13:38  수정/삭제  댓글쓰기

    학교 장치의 성공과 실패는 모든 측면 이렇게하는 상호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트레이너가 그의 학자에 새로운 장치를 명확히하지 않는 경우 장치가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학자가 정말 부드러운 느낌 쓰지 않아도됩니다. 따라서 장치가 활용있을 때 사회화 먼저 갈망.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