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걸 끝말잇기 초간단 팁!

레이싱걸 끝말잇기 초간단 팁!


끝말잇기 게임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한두번 해보니 대충 감이 왔다.
역시나 28년 동안 철저하게 국어 위주의 언어생활을 한 보람을 느꼈다고나 할까...
다들 아는 내용일지도 모르겠지만 한번 공유해볼까 한다.




   처음에는 아는 단어부터...  

너무 당연한 말이다.
처음에는 자신이 확실히 아는 단어부터 써나가기 시작하자.
이때, 너무 길거나 복잡한 단어는 제외시킨다.
시간제한이 있기때문에 단어를 생각하고 길거나 복잡한 단어를 입력하다보면 제한시간에 걸려서 곧바로 패배로 이어질 수가 있기 때문이다.




   레이싱걸이 모르는 단어를 파악해라.  


끝말잇기 게임을 하다보면 '어?이상하다?'하는 생각이 가끔 든다.
분명 국어사전에는 있는 단어들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들은 고개를 갸우뚱~하고는 "그런 단어가 어딨어? 지어낸 단어는 안돼요~" 하며 사전을 찾아보고는 나에게 덮어씌우기 일쑤다. 내가 국어사전을 찾아봤을 때는 분명히 있는 단어인데도 불구하고 무조건 나보고 졌댄다. 예를 들면 악기, 월기 등등...
국어사전을 찾아보면 내가 아는 뜻은 아니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단어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하지만 억울해도 어쩔 수 없다. 그녀들이 모르는 단어는 무조건 기억하고 피하자!




   자신만의 어미를 기억하자.  

팁이라고 해봤자 이게 유일한 팁일 것이다.
우리나라 말이라는 게 참 웃겨서 뒤에 어떤 단어를 붙이던지 간에 말이 되는 경우가 많다.
나같은 경우는 어미를 무조건 지, 기, 상만 넣어서 끝말잇기를 해봤다.
나도 모르는 단어들이었지만 대부분이 사전에는 있는 모양이었다.
예를 들면 아래의 순서처럼 어떤 단어가 나와도 대부분 단어가 만들어진다.

이기 -> 기기 -> 기지 -> 지지 -> 지상 -> 상상 -> 상기 -> 기상 -> 상지 -> 지기........

물론 예외의 경우도 가끔 있지만 가끔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말이 되기때문에 이러한 어미들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기, 상, 지 이외에도 몇몇 어미가 있었지만 예외의 경우가 위의 세 어미보다 많아서 제외시켰다.
이러한 자신만의 어미를 여러개 만들어두어야 하는것은 한번의 게임에 같은 단어는 두번씩 쓸 수 없기 때문이다.
같은 어미로 끝나는 단어를 대면 순간 당황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어미를 여러개 만들어둘수록 유리하다.




자, 그럼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을 한번 해봤다.
시간관계상 딱 세게임만 해봤다. 그 결과는?




생각보다 219점이라는 높은 점수가 나왔다. 별명과 블로그 주소, 이메일을 입력하고는 랭킹확인을 해봤다.


올레? 24등이라...이거 며칠만 죽어라  하면 1등도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한 주 단위로 랭킹이 갱신되는데 오늘이 첫날이라 그런거다.
이미 끝난 지난주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150등 정도의 순위다.


그래도...맨땅에 헤딩하는 것보다는 나을것 같아서 한번 올려본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어야 할텐데...
위에 말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습게임 한판 해보자!!


마지막으로 레이싱걸 끝말잇기 위젯을 해보고 궁금한 점이 생겼다.
일단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단어의 기준이 되는 사전이 어느회사의 어떤 사전이냐는 것이다.
분명 내가 보는 국어사전에는 있는 단어임에도 불구하고 레이싱걸들의 사전에는 없는걸 보면 그녀들이 들고 있는 사전은 분명 사이비회사에서 만든 것임에 분명하다.
문제는 정규 국어사전에는 없는 단어가 그 사이비회사의 사전에는 있다는 것이다.
단순히 재미를 위한 게임에 너무 깊이있게 들어가는 것 같아서 이쯤에서 생략하자.
또한, 너무 속도감이 없다는 것이다.
레이싱걸들의 귀여운 몸짓과 애교도 좋지만 이것도 한두번이다.
같은 내용을 자꾸 보고있자면 지겨움을 감출래야 감출 수가 없다. 쓸데없는 데에서 너무 시간을 잡아먹는다는 느낌이랄까...
뭐 이쁘니 레이싱 누나들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두명으론 부족하다...ㅋ

레이싱걸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레이싱걸 끝말잇기 전쟁의 보상은?



미자라지
☆이벤트당첨/후기☆ 2009. 12. 8. 19:33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