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부채증명서 발급대행업체, 신뢰도 가장 중요...
인터넷 부채증명서 발급대행업체, 신뢰도가 가장 중요...
부채증명서를 아시나요?
부채증명서란 말 그대로 채무자가 채권자로부터 부채가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자료입니다.
그 채권자는 제1금융권인 은행이 될 수도, 대부업체라고 불리는 제3금융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부채증명서 발급방법, 수수료, 채권사 등에 대해 그냥 간단히 말씀해드릴까 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 저축은행과 같은 은행의 경우 각 지점에서 부채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이나 카드연체 모두 부채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은행에 따라 대부계나 카드계에서 발급을 해드립니다.
은행마다 발급수수료 금액이 다른데 싸게는 2,000원에서 비싼 곳은 10,000원까지 합니다.
아주저축은행, 신라저축은행의 경우가 발급수수료가 만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솔로몬저축은행의 경우 수수료가 3,000원이고, 역삼역 지점에서만 부채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BC카드 등 신용카드사의 경우에는 대부분 부채증명서를 방문해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해당 신용카드사에 연락하셔서 거주지와 가까운 곳을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세요.
방문발급을 해도 일반적으로 약 5,000원 안팎의 발급수수료가 듭니다.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 롯데캐피탈 등 캐피탈의 경우도 부채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방문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많은 캐피탈사를 다 말씀드릴 수는 업으나 롯데캐피탈, 동원캐피탈의 경우는 팩스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채무가 있으신 캐피탈사에 문의를 하셔서 방문을 하지않고 발급이 가능한지 한번 알아보실 수밖에 없습니다.
산와머니, 러쉬앤캐쉬 등 대부업체나 개인채무의 경우 부채증명서를 대부분 잘 발급 안해주려고 합니다.
부채증명서의 쓰임이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에 쓰이는걸 알다보니 법적으로 채무에 대해 면책을 받으면 자기네 돈을 떼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부채증명서는 발급을 안해주려고 합니다.
그럴땐 차용증, 대출계약서, 통장거래내역 등을 준비하셔서 대체하시면 됩니다.
산와머니의 경우에는 인터넷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직접 되나 볼려고 했더니 마침 시스템점검중이라네요..;;
러쉬앤캐쉬는 대부업체 같지않게 서비스마인드가 굉장히 괜찮고, 발급수수료도 받지않습니다.
다만, 대출을 받은 지점과 팩스를 통해 서류를 주고받아야 하기때문에 바로 그자리에서 발급이 되지않아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은행, 카드사, 캐피탈, 대부업체, 개인채무 등의 부채증명서 발급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자신이 채무가 있는 채권사가 가까운거리에 있고, 채권사의 수가 많지않을 경우는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채권사의 수가 많고, 멀 경우엔 부채증명서 발급대행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시간이나 거리에 상관없이 손쉽게 부채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대행비용은 건당 1만원으로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가격입니다.
채권사 방문을 위한 교통비나 시간을 고려했을때 서로에게 적당한 가격인것 같네요.
시간, 거리, 발급비용 등을 고려하셔서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한 번 이용해보세요.
부채증명서 발급대행을 해주는 업체 자체가 많지는 않거니와 온라인상으로 신청할 수 있는 곳은 더 찾기가 힘들어 한군데 링크 남깁니다.
발급대행을 맡기려면 신분증사본,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등을 맡겨야하다보니 꼭 믿을 수 있는 업체에 맡기셔야 합니다.
게다가, 발급대행 의뢰가 많지않은 업체인 경우 여러건을 뭉쳐서 한번에 방문을 해야하다보니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장사가 잘되는 음식점을수록 재료가 신선한 것과 비슷합니다.
때문에 발급의뢰가 많은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면에서 제가 위에 소개해드린 하늘민원의 경우 처리속도도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업체이니 한번 이용해보셔도 괜찮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