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도 독재는 존재한다..

온라인에도 독재는 존재한다..

불성실한 Daum의 독재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지지난주 괜히 다음검색에서 제 몇몇 글들이 검색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고객센터에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다가 상담원의 빈정대는 말투에 속이 상해 상담원의 불성실한 태도에 대한 메일을 하나 보냈는데..
그 이후로 딱!!!제 글이 다음에서는 전혀 검색되지 않더군요..
다시 문의해보니 본문 내용 안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넣었다는 이유더군요..

규정은 지켜져야 한다.
물론 그게 규정이라면 인정하는 것이 옳겠죠..
하지만 그게 정확한 규정이라면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해야 하는것 아닙니까?
주변을 둘러봐도 본문 안에 링크광고를 띄우고 계시는 블로거 분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규정대로 처리하려면 그 규정을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하고 또한 똑같이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져봐야 쇠귀에 경읽기
제가 다음의 검색 규정을 잘 모르고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은 저로서는 주변에서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본문 안에 광고를 넣는 일은 허다하고 그 모습들을 자연스레 지켜보다보니 본문 내용 안에 광고가 들어가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죠.
비단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블로거 분들 중에서도 모르셨던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런 내용을 아무리 호소해봐도 소용없더군요.
지금 본문 안에 광고를 넣고도 다음에서 검색이 잘 되고계시는 분들은 아직 관리자들이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하는데 할말이 없더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괴씸죄
왜 하필이면 제 글이 검색이 안된다는 이유로 상담원과 통화를 하고..
그 상담원의 불친절에 대한 메일을 보내고 난 후에 그날 바로 제 블로그가 블록되었을까요?

그냥 상담원의 말대로 그저 우연히 본문에 광고가 있는 제 글을 보고 제 블로그를 블록했다...
그 전에도 같은 일로 상담원에게 문의를 한적이 있지만 이런 얘기는 들어본 적도 없고 저에게도 해준 적이 없었거든요..
Daum고객센터 분들이 무슨 바람이 부셨는지 갑자기 제 블로그에 흥미를 가지셨으며 또 왜 갑자기 그 시기가 제가 상담원의 불친절에 대한 문의를 한 후였을까요..
단순히 우연이었는데 제가 멍청한 생각을 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제 멍청한 머리로는 아무리 생각해도 괴씸죄라는 생각 밖에는 안드네요..

조용히...조용히...
저는 덕분에 본문 안에 광고를 모두 지우고 며칠이 지나서야 이렇게 다시 검색이 되긴하는데..
지금 블로그 본문에 광고를 실어놓으신 블로거분들...

절대 Daum고객센터에 문의하지 마세요..
괜히 꼬투리 잡혀서 블록이라도 되는 날에는...어휴~~


며칠간 Daum검색에서 제 블로그가 블록 당하는 바람에 나름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네요..
앞으로는 뭔가 좀 이상해도 그냥 조용히 블로깅할려구요..
쓸데없이 고객센터에 문의라도 하는 날에는...어휴~~
힘 없는 놈은 그냥 조용히 있으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닳은 사건입니다..

이 포스팅을 또 괜히 올리는 것은 아닌지...
이걸로 인해 또 블록당하면...ㅋㅋㅋ
진짜 너무 어이없을 듯하네요..모두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ㅡ_ㅡ씨익....

미자라지
☆잡동사니☆ 2010. 7. 9. 07:31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